경상도 여행하면 1순위로 꼽히는 부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산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도시 중 하나로,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산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를 갖고 있는 도시로서 부산 태종대, 해운대, 광안리 등이 대표적입니다.
태종대(Taejongdae)
태종대는 부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갖고 있는 곳으로, 한반도의 끝에서 부산항을 바라보며 강원도 고성으로 향하는 도로 옆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태종대는 백사문화생태공원으로서 수많은 자생식물들과 국내 최대 규모의 소나무림, 그리고 맑은 바다가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태종대에서는 1970년대 후반에 일어난 4.19 혁명에서 묘소가 발견되어 추모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부산시에서는 매년 태종대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를 개최하여 많은 관광객과 주민들이 참여합니다. 태종대에는 다양한 포토스팟이 존재하며 경치 또한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태종대를 즐기시기 위해서는 도보로 이동하시거나 다누비열차를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체력에 자신있으시다면 도보를 추천드립니다. 다비누열차의 경우 어른기준 한바퀴 순환하는데 4,000원의 비용이 발생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곳에서 내리셨다가 다음열차를 타도 무방합니다. 또한 전망대가 있으니 꼭 방문하시어 태종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해운대(Haeundae)
해운대는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로, 깨끗한 백사장과 맑은 물로 유명합니다. 해운대는 한국의 수도인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해운대에는 유명한 호텔과 레스토랑, 클럽 등의 이벤트 공간이 있어 관광객들이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해운대에서는 서핑과 수영, 요트, 제트스키 등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 어린이부터 대학생, 젊은이까지 많은 층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해운대 상인들과의 문제로 인하여 점차 수요가 감소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해운대 해수욕장을 제외하면 특별한 관광코스가 부족하기에 해수욕이 목적이 아닌 사람들에게는 잠시 들렸다가는 코스로 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다만 근처에 재래시장이 위치하고 있어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코스임에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지금은 여름이기에 더욱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광안리(Gwangalli)
광안리는 해운대와 인접한 지역으로, 해운대와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광안대교를 따라 있는 백사장과 아름다운 야경이 유명한 광안리는 부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 중 하나로 떠오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대중음악 공연과 박람회, 대회 등의 이벤트가 매년 개최되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광안리에서는 멋진 야경과 함께 맛있는 음식과 술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최근들어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찾으며 부각되고 있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해운대와 다르게 바다가 상점과 거의 붙어 있기에 바다를 바라보며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해운대의 명성에 밀려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았지만 많은 개발로 인하여 신식 건물들이 많이 생겨 현재는 해운대의 아성을 뛰어 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맛집과 분위기 좋은 술집, 까페등이 즐비하게 있기에 부산 최고의 명소로 더욱 부각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또한, 봄에는 광안리 근처에서 벛꽃축제가 있기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주차장이 매우 부족하여 차량이용시에는 공용주차장 혹은 건물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광안리쪽은 주차장이 매우 부족해 보입니다. 이상으로 부산의 명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산은 위의 3가지 외에도 많은 명소가 있기에 시간내시어 방문하신다면 좋은 추억과 행복함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올 여름에 특별히 갈 곳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부산을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