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하이 소개
중국 남동쪽 해안에 위치한 웨이하이 웨이하이는 우리나라와 면적과 위치가 유사하며, 바다와 겨울 그리고 여름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를 제공합니다. 웨이하이는 매우 푸른 바다를 갖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많은 매력을 띄고 있습니다. 웨이하이 지방에는 다양한 바다 관련 관광지가 위치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 웨이하이 해양공원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국가의 백사장을 겸비하고 있으며, 천연 물굴이나 낙조와 같은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중국 최초의 국가해상공원인 충무공원이 있으며 다양한 해양동물과 해양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웨이하이 볼거리
화샤청 화하성 공연
말로 설명하기 어려울 만큼 굉장한 퀄리티와 즐거움을 선사해 주는 공연입니다. 좌석은 배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좌석도 공연에 맞추어 방향이 이동되며, 실로 즐거운 공연을 보여줍니다. 좌석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니 미리 확인하시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중국공연의 명성에 걸맞게 아주 훌륭한 공연을 보여주며 중국만의 스케일과 예술적인 미를 원하신다면 꼭 한번 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는 본지가 오래되었지만 당시에는 엄청난 감동을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리뷰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신 모든분들이 적극 추천하는 공연임에 틀림없습니다.
중국 일출 명소 성산두
성산두는 웨이하이 시내에서 동쪽으로 약 75km 떨어진 중국의 최동단에 위치한 해변공원입니다. 당연하게도 바다에 인접해 있어 전망이 좋으며, 중국에서 가장 먼저 해 뜨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일출 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성산두 매표소 입구까지 가려면 걸어가시거나 버스를타고 가야 하는데 버스를 추천드립니다. 입장이 유료이므로 미리 확인하시길 권장합니다. 경치를 보며 걷다보면 마치 만리장성과 같은 느낌이 들며 궁궐 같은 것이 있는데 어마무시하게 큽니다. 중국은 대륙의 스케일만큼 모든게 다 크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적산법화원 장보고 유적지
적산명신상은 바다를 지키는 해신이라고 합니다. 실물로 보시면 그 크기에 압도당하실 만큼 크기가 너무 커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석도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으며 그 경치역시 아름답기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역시 바다와 산이 어우러져야 더욱 아름다운 경치가 되는 듯 싶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떄는 우리나라 드마라 해신의 포스터도 붙어 있더라구요 중국에서 우리나라 포스터를 이렇게 해주니 먼가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또한 이곳의 크기가 제법크기에 돌아다니면서 볼 것이 엄청 많습니다. 많은 동상들이 전시되어 있어 있으며 크기가 다들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특히 그렇게 큰 동상중 하나가 돌아가며 공연을 하는 모습을 우연히 보았는데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중국의 스케일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웨이하이를 방문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하시어 감상하기를 추천드립니다.
결론
웨이하이는 도시는 아니지만, 바람과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교통의 요지인 웨이하이는 주변 지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중국 대형 도시에서 해외로 나가는 필수적인 출입국지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저렴한 가격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다고 유명하다고 들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거 외에도 팬더를 볼 수 있으며, 온천,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등 즐길거리가 넘치니 나중에 중국여행을 가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번 들렸다가 대도시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1시간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아 제주도 가는 거리라고 생각하면 될 정도로 가깝기에 한번쯤 가볼만한 곳으로 생각됩니다.